본문 바로가기

베란다 식물키우기

레몬밤 키우기(레몬밤 효능.txt)

레몬밤 키우기



레몬밤 키우기 꿀팁공개


성장속도 : 보통(키운지 4개월째 성장중)

장소 : 남향 베란다(아파트 베란다라 광량은 많지않은 편)

물주기 : 2~3일에 1회 

환기 : 하루 10시간 (아침8시부터 오후 6시까지 베란다 창문 개방)

주의사항 : 레몬밤은 습기에 아주 민감하여 배수를 잘해줘야함

특징 : 레몬밤으로 차를 우려먹으면 건강 및 다이어트에 아주 좋음

효능 : 로즈마린산((탄수화물 분해를 억제하여 체외로 빠르게 배출시킴, 내장지방제거에 효과적)

        소화를 돕고, 장에 가스가 차는 증상 예방, 감기 예방, 

        목욕제로 사용하여  보온 및 피부세정에 효과적


레몬밤 키우기에 도전했는데요.

레몬밤이 4개월 동안 훌쩍 성장했습니다.

다이어트 및 건강, 피부에 효과가 아주 좋다는 레몬밤인데요.

레몬밤 키우는 과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밤(Lemon-Balm)




레몬밤 키우기 과정

이제 시작합니다.

처음 씨앗을 심은건 4월 23일입니다.



5월 초 쯤 첫 새싹이 나왔습니다.

씨앗을 심고 약 10일 정도 되었네요.


새싹이 여기저기서 막 자랍니다.

싹이 네개나 자랐네요.

그저 신기합니다.


레몬밤은 쌍떡잎 식물입니다.

처음엔 새싹만 보고 어떤 식물인지 구분하기 정말 어려울 것 같습니다.



레몬밤 새싹 확대샷

아주 귀엽네요.


여기서 주의사항 하나!

흙이 배수가 잘 안되어 안타깝게도 5개의 새싹 중에 4개가 죽어버리고 말았습니다.

레몬밤은 배수에 정말 많은 신경을 써주셔야해요.

지나치게 물을 많이 주면 안됩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레몬밤만 살아남고 나머진 다 생명을 잃어버렸습니다.

너무나 안타깝네요.



남은 녀석이라도 잘 키워봐야겠습니다.

가장 구석에서 자랐지만 아주 성장을 잘하는 녀석입니다.

\


잎이 항상 두개씩 양쪽으로 자라네요.

십자가의 모양으로 동서, 남북의 방향으로 두 잎씩 성장합니다.


잎의 모양이 제법 형태를 갖춰갑니다.

끝이 뾰족해지는게 보이시나요.


열심히 성장하는 레몬밤입니다.


어느덧 훌쩍 성장해버린 레몬밤.

잎이 이제 제법 커졌습니다.


레몬밤 잎으로 언젠가는 차를 우려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려면 더욱 성장시켜야합니다.



며칠 지나니 더욱 성장한 레몬밤

이제 성장에 탄력을 받은 모습입니다.



구석에서 자라서 옆으로 기울게 성장한 모습이네요.

그래도 무럭무럭 자라서 꽤 커졌습니다.


잎이 손가락 한마디보다도 더 크게 성장했습니다.



레몬밤의 줄기가 대각선으로 자라고있네요.

햇빛을 따라 가나봅니다.



레몬밤 위에서 찍은 모습

벌써 잎이 10장도 넘게 폈습니다.

계절도 어느새 여름이 되었는데 레몬밤잎을 따

레몬밤티를 만들어봐야겠습니다.

건강과 다이어트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봐야겠네요.




지금까지 레몬밤 키우기였습니다.

습기에 민감한 만큼 초반에 물주는것만 신경써주면 키우는데 큰 무리는 없을거에요.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