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란다 식물키우기

미모사 키우기(움직이는 식물.jpg)

미모사 키우기



미모사 키우기 꿀팁공개


성장속도 : 보통(키운지 4개월째인데 아직 성장중)

장소 : 남향 베란다(아파트 베란다라 광량은 많지않은 편)

물주기 : 2~3일에 1회 

환기 : 하루 10시간 (아침8시부터 오후 6시까지 베란다 창문 개방)

특징 : 건드리면 움직임

미모사 잎이 활짝 피었습니다.

4월 말에 씨앗을 심었는데 계속 성장중입니다.

조만간 꽃이 피는 모습을 볼 수 있겠네요.




미모사는 계속 성장중!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잎이 정말 많죠?

아직 꽃이 피진 않았지만 조만간 그날을 기대하겠습니다.




미모사 키우기의 과정 바로 공개하겠습니다.


따라오시죠!





4월 23일에 씨앗을 심었습니다.

두근두근




처음 잎이 나온 건 5월 중순 쯤입니다.

약 보름 뒤에 잎이 나왔네요.




미모사 잎 확대샷

정말 작고 귀엽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미모사는 쌍떡잎 식물입니다.




성장한 잎이 움츠린 모습

보통 낮에는 잎이 활짝피었다가

밤에 잎을 움츠립니다.

움직이는 식물이라니 정말 신기하네요





출근하기 전 물을 살짝 주고 갑니다.

잎이 어디서 저렇게 나오는지 무서운 속도로 성장합니다.





미모사 잎이 활짝 피었습니다!





밤에 움츠러든 미모사 잎.

낮의 모습과 비교해보면 움츠러든 걸 알 수 있습니다.





3~4일 마다 저 얇은 줄기가 하나씩 나오고

그 끝엔 많은 잎이 생깁니다.





처음 나온 잎은 약간 노란빛을 띈 걸 알 수 있습니다.

오래될수록 잎의 색깔은 짙은 초록색으로 변해가네요.




무럭무럭 성장하는 미모사




또 한 줄기가 뻗어나왔습니다.




어느덧 훌쩍 성장해버린 미모사

가운데 줄기가 꽤 두꺼워진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잎의 무게가 너무나 무거워 옆으로 축 쳐져버렸네요.





잎이 점점 길쭉해집니다.

벌써 줄기가 몇개인지 세기도 힘드네요.




새로운 줄기가 나오기 전의 모습입니다.

새햐안 솜털이 있는 곳에서 새로운 줄기를 뻗을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새로운 줄기엔 아직 솜털들이 박혀있죠?

미모사는 이렇게 하나하나 성장해갑니다.





어느덧 잎이 많이 성장해서 그 모양새가 아름다워졌습니다.

예술작품을 보는 것 같아요.





톡 건드리니 바로 움츠러드는 미모사입니다.

상당히 예민한 식물이에요.




줄기를 하나 더 뻗으려나봅니다.

새하얀 솜털이 가득하네요.




성장 준비!!





키가 꽤 많이 컸네요.

약 20cm 이상 됩니다.





꾸준히 성장하는 미모사였습니다.

이제 곧 꽃 필 날만 남았는데요

8월 중에 꽃이 피면 바로 좋은 소식 전해드릴게요.




지금까지 미모사 키우기였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