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원 답사

서천 국립생태원 답사기(연꽃,호수,상어,니모,사막여우,독수리,펭귄.jpg)

서천 국립생태원

위치 :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이번에 소개할 곳은 서천에 위치한 국립생태원입니다.


국립생태원엔 볼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동물과 식물을 동시에 구경할 수 있는 서천 국립생태원입니다.


제가 간 날은 날이 좀 흐렸지만 너무 덥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국립생태원 이용 꿀팁 공개합니다. 

후문을 이용하면 에코리움으로 가는길이 짧아지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정문에서 가면 코끼리 열차를 타거나 꽤 먼 길을 도보로 이용해야해서 불편할 수 있으니

속성으로 에코리우만 끝내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후문으로 가세요!



커다란 화분에 열대 식물을 심어놓은 모습입니다.


실제 구경하다보면 국립생태원 면적이 엄청나게 넓습니다.

제대로 구경하려면 꼬박 하루정도 걸릴 것 같아요.


외부 호수도 구경해줍니다.

초록초록한게 정말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여름하면 연꽃을 빼놓을 수 없죠.

연노란 연꽃이 많이 피었습니다.



연꽃 확대샷

확대샷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붉은 연꽃도 있네요.


연꽃이 만개하려는 모습입니다.

주변에 꽃봉오리가 여러개 보이네요.


둠벙에 빠질 수 있으니 들어가지 마세요!



실외를 다 구경했으면 바로 에코리움 실내로 들어가 줍니다.

첫 시작은 열대 어류입니다.

물고기 구경 바로 가겠습니다.



은빛이 도는 상어가 보이시나요.

가족단위로 많이 놀러오는데 아이들에게 정말 인기 많은 상어입니다.


이 물고기는 무엇일까요.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바로 '니모'입니다.

몸에 줄무늬가 있는 열대어류입니다.

니모의 정식 명칭은 흰동가리입니다.

영어로는 Common crown fish 에요. 


산호초가 너무 멋지지 않나요.

집에 수족관을 만들어 관상용으로 키워보고 싶습니다.



산호도 종류가 정말 다양합니다.




다음은 파충류 중 도마뱀이 나오니 주의해주세요.

파충류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쭉 내리셔도 좋습니다.




천장에 달라붙어있는 도마뱀입니다.



나뭇가지 위에 두마리가 올라가있습니다.


다음은 열대식물입니다.

마치 숲속에 온 듯한 느낌입니다.



약간 습하지만 그렇게 덥진 않습니다.

관리를 정말 잘해주고 있네요.


폭포도 조성해놨고, 다양한 동식물을 구경할 수 있어요.


멋지게 늘어진 이름모를 식물입니다.


배경이 너무 좋네요. 이런 곳이 바로 인스타 스팟이쥬?

인생샷을 건지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흔들다리인데 여길 건너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거북이도 있네요.

잠을 자고있는지 움직이진 않습니다.




다음은 건조기후로 넘어갑니다. 

선인장이 정말 뾰족하네요.


다양한 종류의 선인장이 있습니다.


아니 이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사막여우입니다.



하얀 사막여우가 보이시나요.

너무나 귀엽습니다.


사막여우 확대샷

확대샷을 안찍고 지나갈 수 없네요.



열대기후와 다르게 식물들이 바짝바작 말라보입니다.



식물 형태가 다른 모습을 보며 많은 생각이 듭니다.

식물의 생존을 위한 진화일까요.



선인장이 위로 쭉쭉 뻗은 모습입니다.


아주 귀여운 동물도 있네요.

계속 두리번두리번 거리는게 너무나 귀엽습니다.


가까이에서 볼 수도 있어요.



다음은 온대기후입니다.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풍경이에요.


어디서 많이 본듯한 식물의 모습입니다.


동물을 잡아먹는 식물 모음전도 있네요.

많이 들어본 파리지옥도 있습니다.


동네 골목길을 찍은 듯한 모습입니다.

온대기후 식물은 우리에게 익숙하네요.




다음은 밖으로 나와 맹금류를 구경하도록 하겠습니다.


커다란 우리 안에 독수리가 있습니다.

어디있는지 보이시나요.



바로 여기있습니다.

독수리의 모습이 위풍당당합니다.




다음은 새와 원숭이를 구경하러 가보겠습니다.

볼거리가 정말 다양하죠?


귀여운 회색 새가 보이네요.


무엇갈 먹고있는 노랑새도 있습니다.


한말에 먹이를 쥐고 있는 모습이에요.


비단원숭이입니다.



원숭이가 어딘갈 응시하고있습니다.


비단원숭이


원수이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흰손 긴팔원숭이입니다.

한마리 밖에 없어서 좀 외로워보입니다.



다음은 극지관입니다.

극지관엔 동물 모형이 많이 있습니다.

순록입니다.


모형을 정말 잘 만들어놨어요.


북극곰이네요.


펭귄은 살아있습니다.

옹기종기 모여있는 펭귄들입니다.

뒤뚱거리는게 너무나 귀엽습니다. 


펭귄이 수영하는 모습도 봤는데 수영선수가 따로 없을 정도로 정말 수영을 잘합니다.



오늘은 서천 국립생태원에 다녀왔습니다.

반나절에서 하루 코스로 딱 좋은 곳입니다.

입장료는 어른기준 5천원이고 서천군민이라면 50프로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다양한 기후, 동식물을 한꺼번에 구경할 수 있는 서천 국립생태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