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지 답사

공주 공산성 답사기(공주 맛집 김피탕.jpg)



공주 공산성 답사기


(feat. 공주 맛집 김피탕)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집에만 있어서 많이 답답하시죠?


이럴 때 다녀올 만한 최적의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공주 공산성입니다!


위치 : 충남 공주시 금성동 53-51


주차장도 아주 잘 되어있고, 심지어 입장료도 무료(코로나 떄문에 한시적으로)입니다.


원래는 성인기준 1,200원의 입장료가 있는데 당분간 무료로 입장 가능하니 얼른 다녀오세요.



그럼 공산성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산성 입구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있네요.


입구가 아주 멋지지 않나요?





입구에 올라가서 내려다본 모습입니다.


초반에 약간의 경사로가 있습니다.


산성이니 당연한 거겠죠?





성곽에 올라가면 볼 수 있는 멋진 금강뷰입니다.


우측으로 미르섬도 보이네요.





성곽 위에서 입구쪽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나무가 정말 많아 힐링이 되네요.


공기도 너무나 좋습니다.





성곽 위에 2층짜리 정자가 보이네요.


망루라고 해야될까요


올라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강건너에 미르섬이 한눈에 보이네요.


그 뒤로 공주시내가 펼쳐집니다.


왼쪽으론 산의 능선이 보여서 멋진 광경이 연출됩니다.





숲과 강물이 어우러져 아주 멋집니다.


힐링이 필요하신 분들은 공산성에 와야겠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 주말 여행코스로 이만한 곳이 없네요.





공산성의 인스타 스팟입니다.


아주 큰 나무아래에서 사진 하나 박아줘야겠쥬?




옛 집터 입니다.


현재는 도로만 남아있는데 정돈이 잘 되어있습니다.


공산성은 왕족이 살던 성이라고 하네요.


그 안에 부대시설들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금강과 인접한 곳에 위치한 누각에서 멋진 사진을 하나 건졌습니다.


옛 집터를 배경에 나오게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멋집니다.





마침 수문장 교대식이 진행중이었습니다.


오후 3시에 진행하니 여행일정에 참고하세요!





수문장이 일을 마치고 교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뜻밖의 멋진 구경이었습니다.





교대하러 온 새로운 수문장과 병사들입니다.


영화 촬영을 직접 보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직접 보고싶다면 어서 공산성으로 놀러오세요!




지금까진 공산성을 보셨구요.


다음엔 차로 10분 거리에 메타세콰이어 길이 조성되어있다고 해서 구경하고왔습니다.




공주에 이런 멋진 가로수길이 있었네요.


메타세콰이어길입니다.


바로 옆에 산책로도 잘 되어있네요.




가로수길 옆에 연잎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시기를 잘 맞추면 연꽃도 볼 수 있었는데 아쉽네요.


내년엔 타이밍을 잘 맞춰봐야겠습니다.





연잎이 정말 많쥬?





다음은 공주의 자랑 공주 맛집 공주 김피탕!


북경탕수육에 가서 김치피자탕수육을 먹었습니다.




치즈가 늘어나는게 보이시나요?


태어나서 이런 맛있는 탕수육은 처음입니다.


찍먹 부먹 논란을 한방에 해결해주는 탕수육입니다.


김치가 있어서 전혀 느끼하지도 않아서 같이 나온 피클은 손도 대지 않았습니다.


김치+치즈+탕수육의 조합이라니요.






공주에 오면 무조건 드셔야 할 것이 김피탕(자치즈 수육)입니다.


공주로 놀러오세요!